아래 내용들은 제가 학습한 정보를 추후에도 사용하기 위해 기록한 내용입니다.


[4. Level Blueprint]

 

 

우클릭 시

[5. Blueprint Event Graph]

이벤트 그래프(Event Graph) - 블루프린트를 그릴 캔버스

 

BrginPlay 노드와 Print String 노드를 연결

 

[6. Physics Simulation]

 

[7. Objects and References]

레벨의 액터의 레퍼런스를 저장하는 노드 생성

 

레퍼런스를 통해 큐브를 찾고 큐브의 StaticMechComponent를 찾은 다음 특정 값을 리턴

 

[8. Adding an Impulse]

충격량(Impulse) = 질량(Mass) * 속도 변화(Velocity Change)

활성화 시 질량을 무시하고 가속도 적용

[9. Blueprint Classes and Instances]

클래스(Class): 일종의 틀(Templete)

인스턴스(Instance): 클래스에 소속된 객체(Object)

 

[10. Spawning Actors]

Spawn Actor from Class를 통해 블루프린트 클래스 생성 가능

[11. Pawns and Actor Location]

언리얼 엔진은 Player Start라는 액터의 위치에 Pawn을 생성

[12. Control rotation]

Pawn의 회전과 카메라 회전은 별개. Get Control Rotaion 노드를 통해 카메라 회전 값을 반영해 줄 방법은 있음

[13. Get Forward Vector]

Get Forward Vector 노드로 얻을 수 있는 벡터의 길이는 1.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