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래도 나처럼 유니티 엔진을 먼저 접한 뒤에 언리얼 엔진을 접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그리고 언리얼 공식 문서에는 유니티 개발자를 위한 언리얼 엔진이라는 문서가 존재한다!

 

 

유니티 개발자를 위한 언리얼 엔진

유니티를 사용한 적이 있다면 언리얼 엔진 5를 시작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docs.unrealengine.com

 

각 엔진의 UI 비교부터 시작해서 다양한 것들이 존재한다.

 

예시로 아래처럼 유니티에서 사용하는 용어와 그에 매핑되는 언리얼 엔진의 용어를 정리한 표가 있다.

카테고리 유니티 언리얼 엔진
게임플레이 유형 Component Component
GameObject Actor
Prefab Bluprint Class
에디터 UI Hierarchy Panel World Outliner
Inspector Details Panel
Project Browser Content Browser
Scene View Level Viewport
메시 Mesh Static Mesh
Skinned Mesh Skeletal Mesh
머티리얼 Shader Material, Material Editor
Material Material Instance
이펙트 Particle Effect Effect, Particle, Niagara
게임 UI UI Unreal Motion Graphics
애니메이션 Animation Skeletal Mesh Animation System
Mecanim Animation Blueprint
Sequences Sequencer
2D Sprite Editor Paper2D
프로그래밍 C# C++
Script, Bolt Line Trace, Shape Trace
피직스 Raycast Line Trace
Rigidbody Collision, Physics
런타임 플랫폼 iOS Player, Web Player Platforms

 

유니티 경험자가 이런 것들을 이용한다면 언리얼 엔진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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