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래도 나처럼 유니티 엔진을 먼저 접한 뒤에 언리얼 엔진을 접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그리고 언리얼 공식 문서에는 유니티 개발자를 위한 언리얼 엔진이라는 문서가 존재한다!
각 엔진의 UI 비교부터 시작해서 다양한 것들이 존재한다.
예시로 아래처럼 유니티에서 사용하는 용어와 그에 매핑되는 언리얼 엔진의 용어를 정리한 표가 있다.
카테고리 | 유니티 | 언리얼 엔진 |
게임플레이 유형 | Component | Component |
GameObject | Actor | |
Prefab | Bluprint Class | |
에디터 UI | Hierarchy Panel | World Outliner |
Inspector | Details Panel | |
Project Browser | Content Browser | |
Scene View | Level Viewport | |
메시 | Mesh | Static Mesh |
Skinned Mesh | Skeletal Mesh | |
머티리얼 | Shader | Material, Material Editor |
Material | Material Instance | |
이펙트 | Particle Effect | Effect, Particle, Niagara |
게임 UI | UI | Unreal Motion Graphics |
애니메이션 | Animation | Skeletal Mesh Animation System |
Mecanim | Animation Blueprint | |
Sequences | Sequencer | |
2D | Sprite Editor | Paper2D |
프로그래밍 | C# | C++ |
Script, Bolt | Line Trace, Shape Trace | |
피직스 | Raycast | Line Trace |
Rigidbody | Collision, Physics | |
런타임 플랫폼 | iOS Player, Web Player | Platforms |
유니티 경험자가 이런 것들을 이용한다면 언리얼 엔진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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