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내용들은 제가 학습한 정보를 추후에도 사용하기 위해 기록한 내용입니다.
[1. Installing Unreal Engine]
..는 이미 끝냈다.
언리얼 엔진 설치
언리얼 엔진 5 언리얼 엔진 5는 모든 산업 전반의 크리에이터가 멋진 리얼타임 콘텐츠와 경험을 제작하는 데 필요한 모든 툴을 제공합니다. www.unrealengine.com 우상단의 다운로드를 통해 에픽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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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Navigating The Viewport]

중앙의 큰 화면이 뷰포트(Viewport)
우상단 세팅에서 엔진 퀄리티 옵션을 조정 가능
개인적으로 뷰포트 탐색은 마우스 우클릭으로 조작하는게 편한거 같다...
[3. Moving & Placing Actor]
액터(Actor) - 레벨에 배치할 수 있는 오브젝트. 2의 이미지에서 시각적으로 보이는 물체들 전반
아웃라이너(Outlienr) - 현재 레벨의 모든 액터를 나타내는 계층형 트리 뷰. 2의 이미지에서 우측 상단

툴 바의 위 버튼을 통해 빠르게 액터 추가 가능

W(이동), E(회전), R(스케일)을 선택하고 중앙의 기즈모를 통해 액터의 위치, 회전, 크기 등을 조절할 수 있다.
참고로 이동 기즈모를 조작해보면 뭔가 끊기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 그리드 스냅이 켜져있어서 그렇다.

Alt를 누르고 드래그하면 액터가 자동 복사된다.
[4. C++ & Blueprint]

블루프린트(Blueprint)? ▶ 언리얼 엔진의 비주얼 스크립팅 시스템
장점
수정이 빠름
초보자 친화적
기능을 찾기 쉬움
언리얼 전용
C++
장점
간결함
업계 표준 언어
매우 빠른 속도
언리얼의 모든 영역과 기능에 접근 가능
대형 프로젝트에 적합
▶ 블루프린트와 C++의 적절한 병행 사용을 통해 두 언어의 장점을 모두 누릴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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