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내용들은 제가 학습한 정보를 추후에도 사용하기 위해 기록한 내용입니다.


 

[2. Navigating The Viewport]

 

중앙의 큰 화면이 뷰포트(Viewport)

 

우상단 세팅에서 엔진 퀄리티 옵션을 조정 가능

 

개인적으로 뷰포트 탐색은 마우스 우클릭으로 조작하는게 편한거 같다...

[3. Moving & Placing Actor]

 

액터(Actor) - 레벨에 배치할 수 있는 오브젝트. 2의 이미지에서 시각적으로 보이는 물체들 전반

아웃라이너(Outlienr) - 현재 레벨의 모든 액터를 나타내는 계층형 트리 뷰. 2의 이미지에서 우측 상단

 

 

툴 바의 위 버튼을 통해 빠르게 액터 추가 가능

 

 

W(이동), E(회전), R(스케일)을 선택하고 중앙의 기즈모를 통해 액터의 위치, 회전, 크기 등을 조절할 수 있다.

 

참고로 이동 기즈모를 조작해보면 뭔가 끊기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 그리드 스냅이 켜져있어서 그렇다.

그리드 스냅

 

Alt를 누르고 드래그하면 액터가 자동 복사된다.

[4. C++ & Blueprint]

블루프린트

 

블루프린트(Blueprint)? 언리얼 엔진의 비주얼 스크립팅 시스템

 

장점

수정이 빠름

초보자 친화적

기능을 찾기 쉬움

언리얼 전용

 

C++

 

장점

간결함

업계 표준 언어

매우 빠른 속도

언리얼의 모든 영역과 기능에 접근 가능

대형 프로젝트에 적합

 

▶ 블루프린트와 C++의 적절한 병행 사용을 통해 두 언어의 장점을 모두 누릴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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