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머스/2레벨

[프로그래머스/C++] 당구 연습

Koalitsiya 2024. 3. 12. 17:37
 

프로그래머스

코드 중심의 개발자 채용. 스택 기반의 포지션 매칭. 프로그래머스의 개발자 맞춤형 프로필을 등록하고, 나와 기술 궁합이 잘 맞는 기업들을 매칭 받으세요.

programmers.co.kr

 

  • 무조건 한 번 부딪혀야하고 진행 방향은 항상 입사각과 반사각이 동일
  • 두 좌표를 부딪히는 부분 기준으로 펼쳐셔 피타고라스 법칙으로 직선 거리를 구해보았다
#include <string>
#include <vector>
#include <algorithm>
#include <cmath>

using namespace std;

vector<int> solution(int m, int n, int startX, int startY, vector<vector<int>> balls) {
    vector<int> answer;
    
    for(int i = 0; i < balls.size(); i++) {
        int distance = INT32_MAX;
        int targetX = balls[i][0];
        int targetY = balls[i][1];
        
        // 상
        if(startX != targetX || startY <= targetY)
            distance = min(distance, (int)(pow(startX - targetX, 2) + pow(startY + targetY, 2)));
        // 하
        if(startX != targetX || startY >= targetY)
            distance = min(distance, (int)(pow(startX - targetX, 2) + pow(startY - 2 * n + targetY, 2)));
        // 좌
        if(startX >= targetX || startY != targetY)
            distance = min(distance, (int)(pow(startX - 2 * m + targetX, 2) + pow(startY - targetY, 2)));
        // 우
        if(startX <= targetX || startY != targetY)
            distance = min(distance, (int)(pow(startX + targetX, 2) + pow(startY - targetY, 2)));
        
        answer.push_back(distance);
    }
    
    return answ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