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머스/2레벨
[프로그래머스/C++] 당구 연습
Koalitsiya
2024. 3. 12. 17:37
프로그래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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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조건 한 번 부딪혀야하고 진행 방향은 항상 입사각과 반사각이 동일
- 두 좌표를 부딪히는 부분 기준으로 펼쳐셔 피타고라스 법칙으로 직선 거리를 구해보았다
#include <string>
#include <vector>
#include <algorithm>
#include <cmath>
using namespace std;
vector<int> solution(int m, int n, int startX, int startY, vector<vector<int>> balls) {
vector<int> answer;
for(int i = 0; i < balls.size(); i++) {
int distance = INT32_MAX;
int targetX = balls[i][0];
int targetY = balls[i][1];
// 상
if(startX != targetX || startY <= targetY)
distance = min(distance, (int)(pow(startX - targetX, 2) + pow(startY + targetY, 2)));
// 하
if(startX != targetX || startY >= targetY)
distance = min(distance, (int)(pow(startX - targetX, 2) + pow(startY - 2 * n + targetY, 2)));
// 좌
if(startX >= targetX || startY != targetY)
distance = min(distance, (int)(pow(startX - 2 * m + targetX, 2) + pow(startY - targetY, 2)));
// 우
if(startX <= targetX || startY != targetY)
distance = min(distance, (int)(pow(startX + targetX, 2) + pow(startY - targetY, 2)));
answer.push_back(distance);
}
return answer;
}